질문
40대남성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할려면 어떤음식을 먹어야 ...
SMART TAG : 건강증진
40대남성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할려면 어떤음식을 먹어야하나요? 회사에서 축구모임이 있는데 시합중 몸싸움을 가끔 하는데 살살부딧처도 갈비뼈쪽에 충격이 가해지면 통증이 한2주정도 갑니다 병원가서 엑스레이찍어도 나오지도않고요 실금이겠죠? 한번은 초음파를했더니 실금골절이라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비해 뼈가 약해진느낌이 듭니다
답변
Re : 40대남성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할려면 어떤음식을 먹어야 ...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골밀도는 줄어들게 됩니다.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잘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성인남성 기준으로 일일 권장량은 칼슘 700mg 마그네슘 310mg 비타민D는 400IU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가 골고루 들어간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시고, 저지방우유를 하루1잔 섭취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D는 일일권장량은 400IU이지만 40대 남성이시면 하루 3,000~ 5,000IU정도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