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기숙사 생활을 하는 남자대학생인데, 일상에서 단백질 섭 ...
SMART TAG : 건강증진
기숙사 생활을 하는 남자대학생인데, 일상에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합니다.
학교식당에서는 거의 소세지나 햄 어묵 등 가공식품리나 냉동식품으로 단백질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방에서 조리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식단을 곰곰히 돌아보니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만 줄곧 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간편하고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원이 무엇이 있을지 조언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Re : 기숙사 생활을 하는 남자대학생인데, 일상에서 단백질 섭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단백질음식에 대한 문의를 주셨군요.
기숙사생활을 하시므로 손쉽게 드실수 있는 걸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그릭요거트,,,,일반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철분이 3배이상 들어있습니다.
견과류랑 드시면 좋습니다.
2.아몬드.......지방이 많다고 알고 계시지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100g당 20g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3.치즈........100g당 25g정도의 단백질을 있고 칼슘과 비타민까지 들어있습니다.
단백질만큼 지방함량도 높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닭가습살/계란/우유등이 있고 요즘은 단백질 쉐이크제품도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