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중인데여~밥먹을때 물 많이 먹는게 좋은가요?
다이어트중인데여~밥먹을때물마니먹는게좋은가여?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여~밥먹을때물마니먹는게좋은가여?
김민혜
김민혜[영양사] 온곡중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민혜 입니다.
식사하실때 물을 너무 자주 드시면 위에서 부담을 느낄수있습니다.
밥을 탄수화물로 인식하여 음식물 분해가 가능해야하는데 물과 함께 들어간다면
소화분해효소의 작용이 어려워져 위에서 분해가 잘되지않아
건강에 좋지않고 소화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중이시라면 식전 10분전에 물을 한컵드시고 식사하신다면
식사량을 줄이실수있고, 식후에 물은 조금 목을 축일정도만 드시고
목이 마르시다면 야채종류로 수분을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여~밥먹을때물마니먹는게좋은가여?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에 문제가 없다면 식사를 하실 때에 물을 드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음식과 함께 수분이 들어가면 소화불량을 일으키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으로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겸하여 실시하는 중이시라면 운동 중에 중간중간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시는 것을 더욱 권장합니다. 또한, 평상시에도 자주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여~밥먹을때물마니먹는게좋은가여?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물과 함께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대충 씹게 되고 입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의 작용도 떨어지고 빨리 삼키게 위에도 좋지 않습니다.
목이 너무 마르시다면 수분이 많은 채소류를 곁들여 식사를 해보시고 식사 후 최소 30분 후에 목을 축일 정도로 천천히 나눠서 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