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건강 식이활동에서 단백질 부족이 많다하는데 1일 오메가 ...
SMART TAG : 건강증진
건강 식이활동에서 단백질 부족이 많다하는데 1일 오메가3를 몇알씩 먹어도 괜찮을런지 알고싶어요?
답변
Re : 건강 식이활동에서 단백질 부족이 많다하는데 1일 오메가 ...
김계진
김계진[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지방 성분 중 하나로 단백질과는 다른 영양성분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에는 고기나 생선, 두부, 달걀, 콩 등의 단백질 식품을 매끼 빠뜨리지 말고 먹어야 하며 오메가 3 는 불포화지방산의 하나로 근육이나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는 달리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노화예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에는 어육류를 충분히 드시도록 하시고, 오메가 3는 건강보조식품으로 하루 1~2알 정도 식사와 상관없이 추가로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건강 식이활동에서 단백질 부족이 많다하는데 1일 오메가 ...
김연선
김연선[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단백질은 우리몸의 근육을 구성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류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다면 위와 같은 식품에서 1~2가지씩 매끼니 반찬으로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오메가3는 지방성분으로 단백질섭취와는 무관합니다.
열량을 나타내는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연령에 따라 섭취비율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탄수화물:단백질:지방 = 55~65%:7~20%:15~30% 범위내에서 섭취 하도록 권장하며 오메가 3지방산의 경우 총지방섭취량의 1%내외로 섭취량이 미량이므로 영양제보충이아니어도 식사를 통해 충족될 수 있으므로 균형잡힌 식색활을 권장해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