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이 더이상 빠지지 않습니다115키로 정도에서 93 ...
체중이 더이상 빠지지 않습니다
115키로 정도에서 93키로까지 뺏는데 더이상 빠지지를 않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식이요법과 운동은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183cm
93kg
흡연중
술은아예안합니다
답변
Re : 체중이 더이상 빠지지 않습니다115키로 정도에서 93 ...
이선규
이선규[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많은 체중을 감량하셨군요, 대단하십니다. 어느 정도 기간동안 그 체중을 감량하신건지 궁금하군요.
지금 님의 신체는 생리학적 요구로 인해 원래 체중으로 계속 돌아가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체중 감량도 중요하겠지만, 다리 체중이 recovery 되지 않고 유지하는 것 또한 더욱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중 체중은 원래 계단식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linearly 하게 체중이 감소되는 경우는 드문 편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체중 상태에서 더 증가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시간을 유지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의 형태를 잘 파악하여, 신체가 그 운동에 적응되지 않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하시는 운동이 처음 운동을 시작했을 때 신체가 느꼈던 강도 보다 약하시다면, 운동의 형태나 강도를 바꾸는것을 권장합니다. 지속적인 체중감량은 어렵습니다, 끊임없이 운동의 형태를 바꾸고 식이요법을 수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급한 마음은 다이어트를 하실 때는 전혀 도움되지 않습니다. 여유를 갖고 지금까지 해오신데로, 그리고 더 본인의 운동습관과 식습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이 더이상 빠지지 않습니다115키로 정도에서 93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정도 찾아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 지방은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 2가지로 식사를 바꾸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