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살남자입니다.키는173에60키로정도나가는데요뱃살이 ...
20살남자입니다.키는173에60키로정도나가는데요
뱃살이랑얼굴살을빼고싶어서요어떡해해야지
건강한다이어트를할수이쓸까요
답변
Re : 20살남자입니다.키는173에60키로정도나가는데요뱃살이 ...
이선규
이선규[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식이조절과 운동, 적절한 휴식이 합쳐진 다이어트 입니다.
단기간의 감량보다는 2-2.5KG / 월 정도의 감량을 권장드립니다.
운동은 가능하면 매일 조금씩이라도 진행해주시고, 활동량도 늘려보시면 어떨까요??
가장 쉬운 걷기부터 시작하여 무리 없이 달리기까지 조금씩 강도를 늘리시고
하체, 가슴, 등, 복부 등의 대근육군 근력 운동도 병행해 주시면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부분의 지방감량은 불가능하나 위와 같이 운동, 식이, 휴식을 병행하시면
미적으로 균형있고, 건강한 신체를 가지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20살남자입니다.키는173에60키로정도나가는데요뱃살이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우선 뱃살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현미밥)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짠음식, 자극적인 음식, 라면 모두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살은 전체적인 체중 감량이 이뤄지면 차차 빠지는 부분이라 얼굴살만 감량하기엔 감량속도의 개인차가 있어 어렵습니다.
평소 페이스 요가나 마사지도 병행해주시면 효과는 조금 더 빠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