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재 나이 42살 키 170.2 cm 몸무게 88kg ...
현재 나이 42살 키 170.2 cm 몸무게 88kg 남성입니다.
금년 2월부터 헬스장에서 pt도 3개월간 받아봤는데
처음 2개월은 운동도 열심히 해서 91kg에서 84kg까지
감량했어요. 하지만 늦게까지 근무하고 식단조절도 안되고 저녁에 야식을 계속하다보니 지금은 다시 체중이 늘었습니다. 식사가 불규칙하고 밤에 늦게 집에오면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야식에 계속 손을 댑니다. 요즘은 pt는 안받지만 자주 평소에도 활동적으로 하고 잠깐이라도 헬스장가서 런닝 머신 30분이상하고 근력운동도 30분 정도 하려고 노력합니다. 야식의 유혹을 이기는 방법 뭐 없을까요?^^
근력운동
답변
Re : 현재 나이 42살 키 170.2 cm 몸무게 88kg ...
이선규
이선규[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우선 식단 조절 자체를 너무 타이트하게 가지 마시고
운동 전 충분한 탄수화물 섭취와 운동 후 회복할 수 있는 영양소의 섭취 또한 중요합니다.
식이를 너무 제한해서 오히려 지방을 충분히 태울 정도의 운동량을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단적인 식이조절보다는 규칙적으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시면서 운동강도와 시간을 늘려보시기를 바랍니다.
운동, 영양 섭취 후에는 일찍 숙면을 취하는 것도
식욕을 일으키는 호르몬 관리에도 좋습니다.
정 배가 고프시다면 아몬드나 방울토마토 등의 간식을 추천드립니다.
정도가 답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현재 나이 42살 키 170.2 cm 몸무게 88kg ...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야식의 유혹을 이기는 방법을 문의하셨군요.
야식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일찍 주무시는 겁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배고픔이 느껴질 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바나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거나 따뜻한 우유를 한 잔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