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찌우자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침고로 키 173cm몸무 ...
SMART TAG : 체중증량

살찌우자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침고로 키 173cm
몸무게 52kg입니다 예전에 65키로 나갔었는데 2년동안 발목 부상으로 치료받고 완치되니까 몸무게가 이렇게나가네요 요즘 2달 운동중인데 몸무게 변화가 없어요 식단은 아침 정심저녁 조금싯 먹는데 그것도 속이 더부륵하네요 자세한 설명 부틱드립니다 ??


답변

Re : 살찌우자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침고로 키 173cm몸무 ...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하루 중 소비하는 에너지와 입으로 공급하는 에너지의 양이 같다면 체중은 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현재 식사량은 적으면서 운동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은 변화가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보다 식사량을 늘려서 에너지 공급량이 증가하면 당연히 체중은 늘테지만 문제는 속이 더부룩해서 잘 먹을 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속이 더부룩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목 부상 기간 동안 식사량이 대폭 감소해서 식사량을 조금 더 먹으면 포만감이 일찍 오는 것일 수도 있고 그 간에 위염이나 식도염과 같은 소화불량을 유발할 만한 위장질환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식사량을 늘리더라도 빨리 체중을 늘리기 위해서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식사량은 적더라도 생선, 고기, 두부, 계란 같은 양질의 단백질과 야채, 해조류, 잡곡 같은 섬유질을 균형있게 섭취하시고 30번씩 천천히 꼭꼭 씹어 드시기 바랍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횟수를 늘리는 방법을 적용해 보시고 이후에도 더부룩함이 지속되면 소화불량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