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 181cm에 체중 67~68 kg 정도 나가고요 전 ...
SMART TAG : 건강증진
키 181cm에 체중 67~68 kg 정도 나가고요 전체적으로는 뚱뚱하지는 않은데요 뱃살이랑 가슴살이 너무 란빠지는데 운동법이나 식이요법 추천 해주세요 ^^
답변
Re : 키 181cm에 체중 67~68 kg 정도 나가고요 전 ...
이선규
이선규[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근력운동을 통해서 가슴부위 및 전신의 근육을 발달시키고,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만을 줄여야 뱃살이 빠지고, 가슴도 발달하게 됩니다.
푸쉬업이 가장 대표적으로 할 수 있는 가슴운동이며,
가슴 외에 하체나 등과 균형 있게 발달시켜야 합니다.
특히 하체와 등 근육은 대근육으로 운동 자체의 칼로리 소비도 높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보다는 체지방율에 초점을 맞추어 건강한 몸매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81cm에 체중 67~68 kg 정도 나가고요 전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표준체중을 구하면 키(m)*키(m)*22=72 입니다. 표준체중보다 현재체중이 적으므로 체중감량보다는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게 바람직합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 한두수저 적게 먹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