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20세,키는173cm몸무게는 95kg인 남성인데 다 ...
나이20세,키는173cm몸무게는 95kg인 남성인데 다이어트가 필요할꺼같아서 다이어트 복싱을 다니고 있어요.식단은 탄소화물섭취를 최대한 줄이고 싶은데 어떻게짜야할까요?
답변
Re : 나이20세,키는173cm몸무게는 95kg인 남성인데 다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식사에서 탄수화물을 줄이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식품에 탄수화물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 조리법에서 장류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장류 (고추장, 된장) 에도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이신다면
우선적으로
1. 곡류, 감자, 고구마 등을 제한 하시고
2. 과일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시판되는 음료 제한, (우유에도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또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 이므로, 아예 제한하시면 건강을 헤칠수 있습니다. 밥 1/3 공기 이상은 드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