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세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9월8일까지 운동 매일하고 ...
17세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9월8일까지 운동 매일하고 식단 조절하면 20kg감량가능할까요?
답변
Re : 17세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9월8일까지 운동 매일하고 ...
이선규
이선규[운동전문가]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입니다.
우선 현재 체중이 85kg 이시고, 약 2개월 동안 20kg 을 감량하시려고 하는데 우선 운동과 식단조절로 가능한 수치이긴 하나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그 정도의 체중 감량을 단기간에 하시게 되면 근육량 자체의 손실이 많기 때문에 주에 체중의 1% = 800g 정도의 감량을 생각하시면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운동을 매일하시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강한 의욕으로 갑자기 무리하거나 달리기나 줄넘기와 같은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시게 되면 관절이 상해서 운동을 못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급하시더라도 천천히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어 차근차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운동하실 수 있는 몸을 만들고 강도를 점차적으로 늘려 나가 체중 감량을 하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7세입니다 다이어트중인데 9월8일까지 운동 매일하고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 향후 충분히 체중감량을 하실수 있으니, 성장에 포커스를 맞춰서 운동과 식사요법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목표를 20kg 이지만, 몇달동안 감량할수 있는 숫자가 아니기 때문에
월 2kg 정도 꾸준히 관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3.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4.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5.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제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