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단계별로 적당한 운동및 식이요법을 알고 싶습니다
44세.여..10년전보다 10킬로 늘어서요.
2년전 일찍 폐경이 왔어요.
손가락 마디도 아프고요.
이번주부터 매일 오전에 3킬로정도 30분가량 빠르게 걷고 있어요.
소화가 잘안되서 과식도 금하고 있어요
단계별로 적당한 운동및 식이요법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단계별로 적당한 운동및 식이요법을 알고 싶습니다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이번주부터 시작하신 운동과 식이방법을 잘 지키시는 게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지금 하고 계신 것을 3개월 정도 꾸준히 하신 후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다시 구성하시면 됩니다. 목적과 상황, 사람에 따라 운동이나 식이요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좋다는 것을 따라하기보다는 그 상황에 맞추어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꼭 성공하세요.
답변
Re : 단계별로 적당한 운동및 식이요법을 알고 싶습니다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질문글을 보고 류마티스는 없으신지 궁금하세요..
일단 30분정도의 빠른걸음은 매우 좋습니다.^^ 폐경이 오시고 특별히 운동을 많이 해본적이 없으시다면 지금정도의 유지 그리고 매일매일 반복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절대로 과식하시마시고, 염분섭취를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관절, 무릎, 발목등에 문제가 없다면 스쿼트와 런지와 같은 대 근육들을 자극하는 근력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유산소 운동과 더불이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반드시 근력운동도 병행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목표달성하세요^^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
답변
Re : 단계별로 적당한 운동및 식이요법을 알고 싶습니다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나이를 먹게 되면 우리 몸은 여러가지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오는건데요.
노화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폐경이 오는것인데.
폐경이 생기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이 더이상 생산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사가 떨어지게 되고,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자연현상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비만으로 가는것을 막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인데요.
중간에 신경쓰지 않고 섭취하는 과일, 떡, 옥수수, 감자,등이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단순당, 고탄수화물 간식을 줄이고 충분한 야채를 드시는 것으로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식사는 조금씩 규칙적으로 드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