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육을 더 키우고 지방을 더 빼고싶은데
안녕하세요 키156 몸무게 47.5 정도 되는 20살입니다 ㅎㅎ 다름이 아니라 인바디를 했는데 괜찮은건가요? 근육을 더 키우고 지방을 더 빼고싶은데 식단이랑 운동을 어떤식으로 해야 도움이 되고 효과가ㅜ클까요?
답변
Re : 근육을 더 키우고 지방을 더 빼고싶은데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근육량 증가는 필요해 보이며 체지방은 더 이상 빼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근육량 늘리기에 적합한 운동은 각 부위 최대근력의 70% 중량으로 8~12회를 반복해 3~5세트 정도의 부하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50% 정도로 가벼운 중량으로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중량을 늘려 고중량 저반복의 형태가 필요하며 세트 간 휴식시간은 1분 내외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근육을 더 키우고 지방을 더 빼고싶은데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 충분히 관리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지방은 더이상 뺼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근력은 유지하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하거나 굶으시면 오히려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