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20대초반 여성입니다.다이어트를 성공한 ...
안녕하세요!!
20대초반 여성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한적이 고등학교때 한번있었지만,
잘못된방법이여서 다시 살이 쪘습니다..ㅎㅎ
직장 다니면서 계속 살이 찌고있길래 약물 다이어트를
6개월간 하고있었구요!! (생각보다 많이안빠졌음..)
약물을 6개월이상 먹으면 많~~~이 안좋다고해서
이제는 끊었습니다!
제가 지금 156cm 49~50kg왔다리갔다리 합니다.
식사는 아침: 닭가슴살 반쪽(50g), 고구마 1개 (대충 100g), 우유 120ml, 단백질파우더(반스푼), 곡물효소 1포 (20g)인데요! 닭가슴살만 따로 먹고 나머진 갈아서 먹습니다ㅎㅎ
점심은 구내식당 이용하는데! 고등학교때 이후부터 많이 먹으면 살찔까봐 남들처럼 못먹어요!
흑미밥 1/3주걱 , 반찬 소량, 국 건더기만 섭취
아! 물론 단백질(생선,육류)은 조금 더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녁은 닭가슴살(50g), 우유, 단백질파우더(반스푼)을 갈아서 먹고있어요.
저녁은 운동한 뒤 먹습니다.
운동이여봤자.. 줄넘기 30분 정도구요!
더 하고싶지만 귀가 시간이 늦어서 못하고있습니다.
홈트레이닝 6개월 해봤는데 체중감량이 안되더라구요
하루 물은 2리터 무조건 마십니다. 오히려 더 마셔요!
또한 일상생활하면서 총 1시간 걷고, 수면은 10시~6시 입니다. 혹시 이렇게 생활을 유지하면 계속 체중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도로 살이 찔까요?ㅠㅠ
살이찌는게 무섭기도하고 허벅지 살을 빼려고 운동을 재기 한것인데 허무할거같아서요..
제가 잘못하고있는게 보이시면 콕콕 찍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다른분보다 살이 진~짜로 느리게 빠지는것같아요 약물을 먹으면서 진심으로 느꼈습니다..ㅋㅋㅋ
답변
Re : 안녕하세요!!20대초반 여성입니다.다이어트를 성공한 ...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지금 식습관 조절과 수면에서는 굉장히 잘 관리되는 것으로 보이나, 하루중 일상적인 신체 움직임이나 운동과 같은 신체활동 시간이 굉장히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 약물 등의 효과는 식습관과 신체활동 습관이 올바로 잡혔을 때, 추가 효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먹고싶은 음식의 양을 조절하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는데 약물 하나 복용한다고 해서 체중은 절대 쭉쭉 빠지지 않습니다.
체중을 관리할 때, 약물에 의존하시기 보다는 신체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체중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신체활동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잘 읽어보시고 매일 실천해보세요.
실천해야할 신체활동 습관
1. 가까운거리는 걸어다기
2. 걸어다닐때 천천히 걷기보다 빠르고 힘차게 걷기
3. 대중교통이용시 한두정거장 미리내려 목적지 까지 걸어가기
4. 엘레베이터&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5. 앉아 있을 때, 바른 자세로 앉아 복부에 힘을 주어 앉아 있기 및 스트레칭 자주 하기
6.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틈틈히 근력 운동하기(런지, 스쿼트, 스쿼트 점프, 점핑잭 등)
7. 점심 식사후 산책하기
8.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지 않기
9. 운동하는 습관 길들이기
홈 트레이닝의 경우, 혼자하기에 동기부여나 목표 달성이 어려워 운동의 효과를 크게 보기 어려운 점은 있지만 운동계획을 잘 짠 후 꾸준히 실천하신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 월- 스쿼트 500회, 화- 플랭크 총 10분, 수- 힙레이즈 300회 . . . ) 또한 운동은 '조금 힘들다~힘들다'의 강도로, 60분 정도 진행하여야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매일 한다하더라도 약한 강도 짧은 지속시간의 운동은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20대초반 여성입니다.다이어트를 성공한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아직 나이가 젊어서 충분히 체중감소 및 건강한 몸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적인 식사요법을 병행하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 하시거나, 굶으시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