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ㅣ출처: 하이닥

성형수술은 남성들에 비해 여성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시도하는 편이지만, 이제는 여성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남성들도 과감한 외모 개선과 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눈, 코, 윤곽수술 등 다양한 성형수술을 하는데, 그중에서도 이미지와 외모에 큰 변화를 주고 남자다운 인상을 선사하는 코성형이 남성들에게 단연 인기가 높다. 특히 코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면서 입체감을 담당하는 만큼 콧대의 높이, 직선 구도, 코 끝과의 비율 등을 조금만 바꿔도 뚜렷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코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얼굴 윤곽 라인,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 개인별 특성을 정확히 분석하고,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위한 맞춤형 디자인이 진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남자 코성형의 경우 남성미에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 또한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연골의 크기나 골격이 크고, 매부리나 휜 코 등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

특히 남성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콧대의 높이에 더 중점을 두게 되는데, 심하지 않은 매부리나 휜 코와 같은 뼈대의 문제를 간과하면 많이 높일 경우 매부리가 더 심하게 부각되거나, 휘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부각될 수 있다. 또한 피부 두께가 두꺼운 경우에는 보다 견고한 지지대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중격이 약하거나 양이 적을 경우 비중격 외에도 다른 재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남자 코성형에서는 콧구멍과 같은 디테일을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콧구멍이 많이 부각된 코는 남녀 가릴 것 없이 보기에도 좋지 않고, 세련되지 않은 코라는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단순히 콧대만 높이는 것 외에도 콧구멍이나 콧볼에 대한 교정을 세밀하게 검토해야 한다. 어떤 각도에서도 굴욕 없이 남자답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고자 한다면 코의 높이를 높이는 것에만 집착하지 말고 얼굴 전체와의 비율, 조화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만약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남자라면 우선 자신의 코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같은 코라고 해도 코끝의 모양이나 폭, 콧등 뼈가 돌출된 정도 등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모두 고려해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코는 얼굴 중에서도 중심을 이루는 부위로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시 정밀한 과정이 요구된다. 그런 만큼 철저한 사후관리와 같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체크하면 좋다. 아울러 수술 전후에는 병원에서 알려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하며, 최소 한 달간 금주와 금연을 하고 무리한 활동을 피하면서 안정을 취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태경 무드온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