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


환절기가 지속될수록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고, 피지 분비가 과도하게 일어나게 된다. 이럴 때 피부과 의사들이 추천하는 피부관리 방법 중 단연 1위는 스킨부스터 시술이다. 그러나 피부과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종류가 다양하여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오늘은 스킨부스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킨부스터란?
스킨부스터는 단어 표현 그대로 피부 상태를 부스팅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구성 성분들을 혼합하여 피부에 직접 주사해 피부 속 환경과 속 건조, 여러 가지 트러블들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스킨부스터 종류

1. 물광 주사
굉장히 오래된 스킨부스터 중 하나로, 주사를 맞게 되면 얼굴에 물이 흐르듯 광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 주사의 성분은 우리 피부의 구성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으로 수분을 머금은 휴멘턱트나 습윤제 성분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특히, 여성이 사용하는 화장품에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수분이나 보습을 위해서 사용하는 화장품에는 빠질 수 없는 성분 중 하나이다. 그러나 스킨케어로만 바르게 되면 피부 겉에서 머물기만 하고 깊이 흡수되지 못한다. 스킨부스터는 말 그대로 주사로 성분을 피부에 주입이 가능해 화장품보다 뛰어난 보습 효과와 강력한 광을 기대할 수 있다.

2. 필로르가 135 주사
필로르가 135 주사는 본 명칭보다 아마 ‘샤넬 주사’라는 별칭이 더욱 익숙하다. 일명 ‘샤넬 주사’는 히알루론산 베이스에 12가지 비타민, 23가지 아미노산, 6가지의 코엔자임, 미네랄, 뉴클레익 애시드 등 피부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양하게 혼합되어 있다. 이러한 유익한 성분들이 피부에 들어가면 항산화 효과로 인해 피부가 더 밝아지며 재생이 된다는 개념이다. 재생보다는 화이트닝과 같이 시술 후 피부가 반짝거리는 피부 톤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3. 쥬베룩
쥬베룩은 폴리락틱 에시트(PLA)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결합한 콜라겐 부스터이다. PLA는 인체에 무해한 생분해성 물질로, 피부 진피층에 주입되면 서서히 분해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 성분으로, 주입 시 피부 볼륨을 채워주고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4. 엑소좀
엑소좀의 효능은 피부 탄력 개선, 피부결 개선, 피부 톤 개선 등 이전에 스킨부스터가 가지고 있는 부분들을 충분히 반영하여 나온 제품이다. 엑소좀은 아직 한국에서 주사제로 허가를 받지 않아 MTS로 구멍을 내거나, 니들RF로 고주파를 통해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내어 침투시키는 방법으로 사용 중이며, 이 점이 샤넬 주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스킨부스터는 전문의의 역량, 그리고 어떤 시술 조합으로 어떻게 치료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연예인이나 지인이 시술을 받았다고 해서 아무 생각 없이 따라 시술을 받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 피부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전문의의 손기술에 따라 효과 차이가 천차만별로 나타나는 시술은 국가적으로 인정된 자격을 가지고 있는지,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마쳤는지,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지 등과 함께 병원 및 전문의의 평판을 알아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 (피부과 일반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홍민 포뮬라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