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ㅣ출처: 하이닥
30~40대부터는 본격적으로 피부의 노화가 가속화되며 특히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의 탄력이 빨리 떨어지며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가 처지고 탄력이 없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얼굴의 라인까지 처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본격적인 노화가 찾아오는 이 시기부터 초기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콜라겐? 요즘 대세, 리프팅 시술
나이를 먹으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 속 피부에도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이 점점 줄어들며 여기에 더해 자외선이나 체내 활성산소로 콜라겐 생성 능력이 떨어져 얼굴은 점점 처지고 이중턱이 생기기 쉽습니다. 요즘은 이러한 노화 현상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20대 후반부터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하는데, 맞춤형 안티에이징 시술로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및 처짐 현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습니다. 노화 현상은 자연적으로 되돌아가지 않고 계속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물리적 힘으로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는 리프팅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프팅 시술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인 방법으로 레이저 리프팅과 실 리프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실 리프팅이나 리프팅 레이저는 절개 없이 시술할 수 있고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고 간편하므로 시술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이들이 선호합니다. 장점이 많은 실 리프팅이지만, 일반적으로 이 시술에 많이 사용되는 녹는 실에는 돌기가 없어 고정력이 약해 효과가 저하되고 지속 기간이 짧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리프팅이 바로 ‘민트실 리프팅’입니다.

실 리프팅 시술이란? 민트실 리프팅은?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실 리프팅은 처진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기 위해 피부에 가느다란 실을 삽입한 후 당겨주는 원리의 시술 방법입니다. 실 리프팅에 활용되는 대부분의 실은 PDO(Polydioxanone)라는 성분으로 피부 내에서 자연 분해됩니다. 일반적으로 6~8개월의 유지 기간을 나타내는데 이후 피부 탄력 저하가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지 기간 한계가 도래하지 않아도 고정력이 약해 풀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 리프팅 중에서도 민트실 리프팅은 타 브랜드의 실과 달리 유지력과 고정력도 좋은 편입니다. 민트실은 강력한 돌기가 모든 방향에서 피부의 조직을 단단하게 고정해 주며, 실의 두께가 일정하고 잘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유지 기간이 비교적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덧붙여 시간이 지나면 실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녹아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해 주름 개선의 효과 및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이저 리프팅이란? 실 리프팅과의 차이점은?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 진피층과 섬유근막층에 건강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방법입니다. 고강도의 초음파나 고주파를 이용하여 주름은 펴주고 처진 살은 당겨주며,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탄력이 저하된 피부, 잔주름, 피부 결을 개선합니다. 실 리프팅은 특수하게 제작된 돌기가 있는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주는 시술로 울트라V, 민트실 리프팅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실 리프팅의 경우 레이저 리프팅으로 접근이 힘든 미세 부위까지 섬세하게 디자인이 가능하여 상대적으로 더 눈에 띄는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이 피부 속에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이중턱이나 V라인 등 턱라인은 민트실 리프팅 추천
민트실 리프팅은 가시돌기가 모든 방향에서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고정하는 만큼 지속 기간이 비교적 긴 것이 강점입니다. 또 실이 압출 몰딩 구조인 덕분에 일정하고 잘 끊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용 시술과의 조화를 통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민트실은 실의 탄력은 타 실에 비해 떨어지지만, 두께가 두껍고 강도가 매우 강하며 돌기가 있어 피부를 당기는 리프팅 효과가 뛰어납니다. 가시돌기의 개수가 많아서 고정력이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지방이 많은 턱라인, 이중턱이나 V라인 등 턱라인 시술 시 민트실 리프팅을 추천합니다. 다만, 고정력이 강한 만큼 이물감도 강해 표정 근육 주변에 넣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민트실 리프팅도 어느 부위를 당기는지, 집도의의 경험과 테크닉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노하우와 경험을 겸비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우선적으로 시행된 후 시술을 진행해야만 원하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피부과 시술도 마찬가지지만, 시술 부위의 특성을 고려해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피부 두께, 노화 정도 등 여러 사항을 모두 체크해야 안정적으로 시술할 수 있으므로 개별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피부 상태와 피부 타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시술이 이뤄지도록 해야 합니다. 정품, 정량의 원칙이 지켜지고 안전성이 입증된 브랜드와 제품만을 사용하는 병원에서 해당 분야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