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제상준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제상준 원장ㅣ출처: 하이닥

불어나는 체중, 신체는 식단과 운동을 통해 어느 정도 관리할 수 있지만, 볼살이나 이중턱을 선택적으로 감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중턱은 노화로 인해 턱 부위의 지방이 축적되고, 축적된 지방이 분해되지 않아 과도하게 돌출되거나 쌓이면서 발생하는데요. 이는 얼굴이 크고 인상이 둔해 보이는 것은 물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이중턱은 선택적으로 빼기 어렵고, 외적 문제로 스트레스를 안겨 주다 보니 이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중턱의 경우, 리프팅 시술이나 주사 시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중턱 개선하는 주사 시술, 그 원리는?
이중턱이 고민인 경우, 시술을 통해 부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시술 방법으로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윤곽주사 시술이자 이중턱 시술로 타겟팅한 '브이올렛'을 꼽을 수 있습니다.

브이올렛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2차 담즙산인 '데옥시콜산' 성분으로, 부작용 위험이 적은 편입니다. 또 다른 윤곽주사 방식과 달리 지방 세포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닌 지방세포 수 자체를 줄이는 방식인데요. 분해된 지방은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되고, 그 자리에 섬유아세포로 만들어진 콜라겐이 활성화 및 대체됩니다. 이 같은 과정은 피부 탄력을 높이고, 라인을 개선합니다. 즉, 브이올렛은 턱 밑 지방 제거를 통한 이중턱 개선은 물론, 날렵한 브이라인을 유지하는 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이중턱 범위 넓을 때…병행하면 효과 높아지는 시술은?
윤곽주사 시술만으로도 이중턱을 개선할 수 있지만, 이중턱의 범위가 넓거나 좀 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한 슈링크 리프팅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슈링크 리프팅은 개선을 원하는 부위에 열 응고점을 형성시켜 해당 조직을 중심으로 피부 수축과 응고를 통해 탄력을 높이는 원리의 시술입니다. 진피층과 깊숙한 SMAS층까지 탄력 있게 당기기 때문에, 브이올렛 시술과 병행하면 보다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중턱만 개선하면 끝? 전체적인 ‘맞춤형 디자인’이 관건
단순히 이중턱만 개선하기보다는 고유의 얼굴형에 맞춘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컨대 땅콩형 얼굴에 볼륨이 부족한 경우에는 이중턱만 개선하면 오히려 볼륨이 부족해지고, 꺼진 부위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이중턱 시술과 더불어 얼굴 전체적인 피부의 탄력과 개선을 위한 스킨부스터를 병행하여 볼륨이 꺼진 부위에 볼륨이 다시 차오르게 해야 단점이 부각되는 것을 막고,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늘어지거나 통통한 얼굴, 두툼한 턱살은 윤곽주사로 지방을 파괴하고 고주파 또는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한 레이저 리프팅을 병행하면 전반적인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 탄력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중턱 시술, 주의점과 고려해야 할 사항은?
리프팅 시술과 주사 시술, 둘 중 어떤 시술이 적합한지는 개인의 체질과 이중턱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원하는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진료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더불어,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환자에게 적합한 리프팅 혹은 주사 시술을 권유하는 피부과를 선택해야 하며, 시술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본사에서 정식 인증을 받은 정품·용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지도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개인마다 다른 이중턱의 모양과 지방, 두께 등을 정확히 파악해 맞춤 시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병원에서 안전하게 시술받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말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제상준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제상준 뷰티스톤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