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이지영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이지영 원장ㅣ출처: 하이닥

면역체계는 우리 몸을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병원체나 유해물질로부터 보호하는 체계입니다. 주로 림프계와 백혈구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몸을 방어하고 세포의 이상을 감지하여 제거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면역체계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면역체계가 허약해진 경우라면 ‘태반주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약해진 면역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대안으로써 주목받고 있는 치료법인데요. 태반주사가 어떻게 면역체계를 지원하는지, 또 누구에게 추천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반주사란?
태반주사는 태아가 발달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태반에서 얻은 액체를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태반은 태아의 영양을 공급하고 산소와 이산화탄소 교환 등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태반액은 다양한 세포, 성장인자, 호르몬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태반주사는 이러한 성분을 통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자가치유력을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태반주사의 효과
태반주사는 면역체계의 강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태반액에 함유된 성분들은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면역체계를 효과적으로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태반주사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면역체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태반주사는 자가치유력을 촉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세포의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신체 자체의 치유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태반주사의 대상
태반주사는 주로 면역체계가 약한 환자들에게 추천됩니다. 특히 만성적인 피로, 반복되는 감염 증상을 겪는 환자, 혹은 면역 억제제를 사용하고 있는 환자들이 태반주사의 대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태반주사의 부작용

태반주사는 전반적으로 안전한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지만, 모든 의료 시술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경미한 통증, 부종,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각 환자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태반주사는 허약한 면역체계를 가진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치료도 전문적인 상담과 평가 없이 진행되어서는 안 됩니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치료받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지영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지영 운정스마트내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