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202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새해 목표를 정하고, 행동에 옮기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성형 또한 자기 관리를 위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람들에게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 성형인 눈성형과 코성형은 지금과 같은 새해에 문의가 늘어나는 편입니다.

눈과 코는 얼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과 코의 성형은 얼굴에 균형이 잡힌 이상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한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성형의 경우 쌍꺼풀의 유무에 따라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 수술로 나눠지며, 절개법과 매몰법 등 수술 방식에 따라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절개법으로 눈수술을 하게 되면 매몰법에 비해 회복이 느리지만, 쌍꺼풀이 풀리는 일이 적은 데다 선명한 쌍꺼풀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대로 매몰법은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수술법입니다. 절개법에 비해 흉터도 적은 편이지만 간혹 풀리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수술 방법의 특징을 비교해 보고 자신이 원하는 눈의 형태에 맞게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성형의 경우에는 수술 부위에 따라 콧대, 코끝, 콧볼 3가지로 구분됩니다. 또 이들의 형태에 따라 직선코, 직반코, 버선코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얼굴의 형태에 맞도록 코 모양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코성형은 실리콘과 같은 인공조직과 자가조직 등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비용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매부리코, 복코, 휜 코, 낮은 코, 화살코 등 현재의 코 형태에 만족하지 못한 분들은 코성형에 관심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때 원하는 코의 형태, 보형물의 종류들을 충분히 고려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에 균형이 잡힌 아름다운 모습을 갖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눈과 코의 형태를 갖춰 만족할 수 있는 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급하게 결정을 내리기보다 경력과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알아보고, 자세한 계획을 세운 후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석효현 올리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