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피부의 탄력이 조금 저하된 상태라면 레이저 리프팅, 실 리프팅 등 간단한 시술을 활용해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노화의 정도가 심하여 처짐과 주름이 심한 경우라면 간단한 시술로는 힘들 수 있다. 이때는 '안면거상술'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절개가 들어가는 '절개 리프팅' 수술이다.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닌 얼굴 안을 볼부터 입가, 턱선까지 박리하여 늘어진 SMAS층과 유지인대를 당기고 조여주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처진 얼굴을 리프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면거상술의 가격은 병원마다 진행하는 수술 방법이나 의사의 숙련도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책정된다. 정통 안면거상술을 기준으로 약 700~800만 원 정도로 평균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이에 추가적으로 비용이 더 붙는 경우도 있는데, 크게 2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기존에 시술 또는 수술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다. 즉, 안면거상술 박리 부위에 해당하는 볼, 입가, 턱선 부위에 시술이나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면 받은 시술·수술 종류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이나 수술을 받은 얼굴은 아무것도 받지 않은 얼굴과는 달리 시술·수술 부위에 유착이나 조직의 손상이 발생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안면거상술 시 수술시간도 더 길어지고, 난이도 역시 더 높아진다.

두 번째는 재수술인 경우다. 이전에 한 번 이상 안면거상술을 받은 경험이 있다면 첫 수술이 아닌 재수술에 해당한다. 이러한 경우 역시 이전 수술로 인해 조직에 손상이 가해져 있을 확률이 높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에는 이전 수술로 인해 불만족이나 부작용 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러한 부분도 함께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다.

수술비용 책정 시에는 위의 2가지 경우를 포함해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기에 병원마다 수술비용이 다 다르다. 중요한 점은 가격이 수술 결과를 좌우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다. 가격 외에 의료진이 갖춘 거상술 분야에서의 경력이나 경험을 꼭 확인해야 한다. 수술 방법과 후기 사진들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참고로, 안면거상술의 경우 귀 앞·뒤를 따라 절개가 시행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게끔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는 흉터 부위의 청결을 잘 유지해야 하며, 처방받은 연고를 꾸준히 잘 발라 관리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