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하거나 미적인 부분을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 눈성형, 코성형, 리프팅시술 등 다양한 수술 및 시술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은 가장 보편화된 수술로, 비교적 다가가기 쉬운 성형인데요. 쌍꺼풀수술은 흔히 시술이라고 표현될 만큼 사람들에게 친숙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쌍꺼풀, 눈매교정, 앞트임 및 뒤트임,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 등 다양한 눈 수술을 한 이후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원인에 따라 재수술 방법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의료진은 전문가인 만큼 높은 숙련도와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모든 눈매라인과 모든 수술 방법에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눈매라인이나 수술 방법에 따라 요구되는 숙련도가 다르므로 상담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눈의 특징을 잘 만들어 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이 의료진과 맞지 않거나 소통이 되지 않을 경우, 원하는 모양과는 다른 형태의 쌍꺼풀(눈매) 라인이 잡혀 재수술을 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게 하려면 상담 때 최대한 자세하게 소통하며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때 대부분의 여성들이 고려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화장 후의 모습입니다. 이를 더 섬세하게 고려해 줄 수 있는 여성 의료진이나 경험이 아주 많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의 종류는 단순하게 절개, 비절개가 아닌 눈의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푹 들어간 꺼진 눈에는 자가지방을 활용하여 수술하는 ‘꺼진눈 교정’ 방법을 이용합니다. 최근에는 두꺼운 쌍꺼풀을 자연스러운 속쌍의 형태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 수술로 인해 과하게 잡혀버린 라인(소시지눈)이나 양쪽 눈의 모양이 다른 비대칭 등 재수술이 필요한 사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 재수술을 할 때 가장 사람들이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매력적인 눈을 만드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눈의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이 불편해서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도 눈의 모양이 매력적으로 변하는 것을 마다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재수술에서 기본 중에 가장 기본은 더 이상의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간혹 재수술이 반복적으로 잘못되거나 환자가 계속해서 만족하지 못해 수술을 5~6번 이상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 등을 생각하여 한 번의 재수술로 끝낼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계획을 세운 뒤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눈 재수술은 전 수술에 대한 회복이 이루어진 뒤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소 5~6개월 정도는 지나야 정확한 눈 상태를 확인하여 수술 방법과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으로 1~2개월 내에 찾아올 경우 정확한 답변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헛걸음 하지 말기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석효현 올리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