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ㅣ출처: 하이닥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날렵하고 오똑한 코를 만들기 위해 코성형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긴 회복기간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으로 선뜻 ‘코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이 바로 필러입니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해 볼륨감을 증진시키는 성분 제재를 주입하는 비수술적인 시술로, 시술 직후 빠른 효과와 간단한 특성을 지니지만, 필러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성분이 서서히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코 높이가 다시 낮아지는 것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보다 효과가 확실한 코 시술을 원한다면 리프팅 실을 삽입하는 ‘코프팅’ 시술을 추천합니다.

수술 없이 오똑한 코를 완성하는 ‘코프팅’
필러가 가진 유지기간에 대한 단점을 보완하고,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코프팅입니다. 코프팅 시술은 콧대에 실을 삽입하는 원리인데요. 삽입된 실이 낮은 콧대와 함께 콧볼과 비주라인 등 코 끝까지 날렵하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없이도 이상적인 코 모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코프팅에 사용되는 리프팅 실
코프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두 가지 리프팅 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코프팅에 사용되는 실 중 하나는 L자 형태를 띠는데, 코의 모양과 같기 때문에 실이 튀어 나오는 것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L자 모양의 실이 비주에서 콧대로 실을 받쳐주며 코 끝을 직접적으로 지지하기 때문에 오똑해진 코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방향 코그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시술을 진행한 후 실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제한해 유지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코프팅에 사용되는 또 다른 실은 볼륨을 높이고 고정 역할을 하는데, 강력한 인장력의 콘셀티나 실로 비순각을 강력히 고정하고 탄성 스프링으로 코끝을 잡아주어 매끄러운 코 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실을 삽입했을 때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강력한 인장력을 가지고 있으며 비순각까지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코의 높이뿐 아니라 휘어진 코나 매부리코, 화살코, 들창코, 뭉툭한 코 등 코의 모양을 교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코프팅 시술 추천 대상
△코가 퍼지거나 뭉뚝한 사람
△코끝이 처져 고민인 사람
△코성형 없이 오똑한 코를 원하는 사람
△자연스러운 코모양의 변화를 원하는 사람
△만져도 티 안 나는 시술을 원하는 사람
△성형 전 어울리는 코라인 모양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

코가 퍼지거나 뭉뚝한, 또는 코끝이 처져 고민을 하고 있지만 코성형에 대한 부담을 느낀다면 비수술 코성형 코프팅을 이용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코프팅의 장점
비수술 코성형인 코프팅을 진행하면 당일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 역시 짧습니다. 칼을 사용하거나 따로 부목이나 실밥 제거를 해야 하는 등의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회복을 위해 별도의 시간이 필요하지 않고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비수술 코성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입니다.

단, 복잡한 과정을 동반하지 않고 시술을 할 수 있다고는 하더라도 가볍게 접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간단해 보이는 시술일수록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진행하기 전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코는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데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단순히 코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이목구비의 비율 등을 고려하여 그에 알맞은 디자인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형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형석 땡큐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