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노화 혹은 급격한 체중 증가, 양악 및 윤곽술 등의 영향으로 턱밑이 늘어져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한번 생긴 이중턱은 잘 없어지지 않으며 다이어트나 경락, 마사지를 받아도 큰 효과가 없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이중턱 주사나 이중턱 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다.

이중턱 주사는 이중턱 부위에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투여해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효과가 일시적이며 유지 기간도 3~6개월 이내로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이중턱 수술은 절개를 통해 턱밑 근육을 직접적으로 당겨 팽팽하게 만들어 턱밑을 받치는 힘을 강화하고 턱밑에 쌓여있는 지방을 잘라 없애주는 방법이다. 수술적 방법이기에 시술에 비해 시간이 많이 필요하며 가격대도 비싼 편이다. 다만 주사 시술에 비해 이중턱 개선에 더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수술이 더 효과적...유지기간도 더 길어
이중턱이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턱밑 근육의 약화다. 턱밑을 받치고 있는 근육의 힘이 점점 약해지면서 턱밑이 점점 늘어나고 결국 지방의 양과 상관없이 늘어짐이 심해 이중턱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이 정상인 사람에게서도 이중턱이 나타나고는 한다. 이중턱 수술은 턱밑 근육을 직접 당겨서 힘을 강화하고 턱밑 지방은 모조리 잘라내기 때문에 수술 후 이중턱 제거뿐만 아니라 눈에 띄는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지 기간도 10년 정도로 길다.

문제는 턱밑 근육을 직접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이 복잡하고 어렵다는 점이다. 수술을 잘못했다가는 흉터가 남고 이중턱이 더 심해질 위험이 있다. 따라서 이중턱 수술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