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ㅣ출처: 하이닥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처지고 탄력을 잃어갑니다. 보통 20대 중반부터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 지지층이 무너지고 얼굴 근육을 지탱하는 인대 힘이 약해지면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깁니다.


때문에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일찍이 피부과를 방문해 주름 개선을 위한 리프팅을 알아보곤 합니다. 하지만 병원마다 시술이 가능한 리프팅 종류가 달라 어떤 리프팅 시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에 빠지는데요. 특히 고주파 또는 초음파를 활용하는 리프팅이나 얼굴 부위를 절개해야 하는 안면거상은 시술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대체로 찾는 방법이 실리프팅입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 내부에 삽입해 피부 조직과 얽히게 만들어,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키고 느슨해진 조직을 잡아당기는 역할을 합니다. 이후 피부 내부에 삽입된 실은 체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되어 콜라겐을 생성하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해 피부 탄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실리프팅의 효과는 실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실리프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실은 '모노실'인데, 모노실은 매끄럽고 돌기가 없으며 일자 형태의 실로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팔자 및 이마 주름을 옅어지게 하는 용도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이 밖에도 '꼬인실', '코그실', '민트실' 등 각각 특징이 다른 다양한 종류의 실이 리프팅에 사용됩니다. 코그실이나 민트실은 갈고리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조직을 당겨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유지 기간을 늘려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 및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며 실로 피부조직을 당기는 형식이라 변화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부담이 적은 시술이라도 주의사항 몇 가지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시술 이후 2~3일 동안에는 수면 시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흡연 및 음주를 하면 안 됩니다. 세안은 시술 이후 반나절이 지나고 미온수로 해야 하며, 시술 부귀에 자극되지 않도록 입을 크게 벌리는 행위나 하품, 무리한 운동 및 마사지는 자제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석효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석효현 올리팅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