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는 노화. 노화가 찾아오면 얼굴에 여러 변화들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특히 유독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나는 곳은 ‘눈매’라고 할 수 있다. 젊은 연령대에는 탄력 있고 팽팽해 보였던 눈매가 나이가 들면 점점 탄력을 잃어 눈꺼풀이 무겁게 처져 내려간다. 쌍꺼풀이 눈꺼풀에 묻혀서 보이지 않게 되거나 작아져 인상이 사납고 날카롭게 변해 외모적인 고민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데,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눈 수술 방법으로는 ‘이마눈썹거상술’이 있다.

작아지거나 묻힌 쌍꺼풀…이마눈썹거상술로 해결할 수 있을까?
나이가 들수록 눈썹 하수의 영향 때문에 눈두덩이가 처지고 눈과 눈썹 사이도 좁아지면서 쌍꺼풀이 자연스레 묻히거나 작아지게 된다. 이때 작아지고 묻혀버린 쌍꺼풀 라인으로 인해 변해버린 인상을 교정해 보고자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런데 이때 이마눈썹거상술을 받으면 묻힌 쌍꺼풀은 물론이고 처진 눈꺼풀과 눈썹, 그리고 이마주름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이마눈썹거상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지그재그의 형태로 절개한 상태에서 이마부터 눈썹뼈 아래까지 넓은 범위를 박리해 처진 눈꺼풀부터 눈썹, 이마까지 위로 당겨주는 수술이다. 이러한 과정으로 눈두덩이에 파묻혀있던 쌍꺼풀 라인이 선명하게 드러나면서 마치 ‘쌍꺼풀 수술’을 받은 것처럼 눈매가 더 또렷해지고 예뻐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노화로 눈이 처지면 쌍꺼풀이 눈꺼풀에 묻혀 인상이 변할 수 있다|출처: 클립아트코리아노화로 눈이 처지면 쌍꺼풀이 눈꺼풀에 묻혀 인상이 변할 수 있다|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단,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박리범위’이다. 이마눈썹거상술 시 박리를 눈썹뼈 아래까지가 아닌 눈썹뼈 위까지만 진행할 경우 눈꺼풀이 아닌 눈썹 위부터 당겨지기 때문에 묻히거나 작아진 쌍꺼풀이 제대로 드러나는 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눈썹뼈 아래까지 박리한 상태라면 처진 눈꺼풀부터 당길 수 있어 쌍꺼풀이 선명히 드러날 수 있다. 그렇기에 이마눈썹거상술을 받고자 한다면, 수술방법을 꼭 확인해야 한다.

제대로 된 방법을 숙련된 의료진이 집도한다면 눈썹과 눈꺼풀이 리프팅되어 눈과 눈썹 사이가 멀어지며 눈매를 시원해 보이게 할 수 있고, 쌍꺼풀이 잘 보이게 되며 이마와 미간주름이 팽팽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평소 이마넓이가 넓어 고민이었다면 이마눈썹거상술을 통해 이마넓이도 축소할 수 있다.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넓은 이마를 최대 2cm가량 줄일 수 있다.

이마눈썹거상술 후 발생하는 부기나 멍은 주로 이마와 눈가 주위에 발생하며, 수술 후 약 5~7일이 지나면 출근이나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되는 편이다. 헤어라인을 따라 남는 흉터는 별도의 흉터치료 없이 집에서 꾸준히 흉터연고를 잘 발라주면 약 8개월에서 1년 정도가 지났을 때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옅어진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