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ㅣ출처: 하이닥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약 40% 정도 얇고 움직임이 많아, 나이가 들면서 노화현상이 두드러진다. 눈가에 나타날 수 있는 노화현상으로는 우리가 흔히 아는 주름 외에도 ‘눈 주변 꺼짐’이 있다.

꺼진 눈은 늘 피곤하거나 아파 보이는 퀭한 이미지를 만들어 미용상의 문제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눈뜨기가 불편해지고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등 기능적인 문제도 유발한다. 이를 오랫동안 방치하면 눈꺼풀 피부가 얇아지면서 겹주름이 심해지고 눈이 잘 떠지지 않는다. 위 눈동자가 정상적인 눈에 비해 가려지기 시작하면 교정이 더욱 어려워질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꺼진 눈 지방이식을 통해 가급적 빠르게 교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꺼진 눈 지방이식은 허벅지나 옆구리, 복부 등에서 자가 지방을 추출하여 함몰된 눈꺼풀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자가 조직을 이용하므로 이물질인 필러에 비해 안전한 편이다. 무엇보다 표정 및 촉감 면에서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꺼진 눈은 피곤하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꺼진 눈은 피곤하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꺼진 눈 지방이식을 고려한다면 무엇보다 병원 선택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 눈꺼풀 부위는 신경 및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고, 피부가 얇아 시술 시 조금만 잘못 건드려도 부기나 멍으로 인해 교정 부위를 정확히 가늠하기가 힘들어져 다른 부위보다 지방이식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시술 전에 정밀한 진단으로 정확한 양의 지방을 정교하고 균일하게 이식하지 않으면 이식된 지방 덩어리로 인해 울퉁불퉁해지거나 과다이식으로 인해 두툼해지는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부작용으로 인한 교정술은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첫 시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꺼진 눈 지방이식을 진행할 때는 정확한 교정과 부작용 예방을 위해 명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숙련된 기술,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낙관 성낙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