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날씨가 급격히 춥고 건조해짐에 따라 피부 건조함과 탄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건조할수록 피부 장벽이 무너져 본연의 기능을 잃기 때문에 날이 추워지는 겨울이 다가올수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집에서 피부관리를 위해 수분크림이나 앰플 등을 두껍게 덧발라도 피부 상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 속까지 수분이나 영양 성분이 그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부에 직접적인 스킨부스터 효과를 줄 수 있는 콜라겐 주사 등의 시술을 권장합니다.


겨울철 피부고민|출처: 게티이미지 뱅크겨울철 피부고민|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 스킨부스터란?
스킨부스터는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는 뜻의 ‘부스터(Booster)’와 피부를 뜻하는 ‘스킨(Skin)’의 합성어로 피부의 기능, 외형적인 면을 개선시킬 수 있는 피부과 시술을 뜻합니다. 스킨부스터 주사, 콜라겐 주사는 피부 세포부터 재생시키는 시술로 쥬베룩, 울트라콜, 싸이토케어, 잘루프로, 엑소좀, 리쥬란힐러 등이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후 주의사항
① 가벼운 세안 및 샤워, 화장은 시술 1~2시간 후부터 가능합니다.
② 세안이나 샤워 시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지 않으며, 샤워기를 시술 부위에 직접 대지 않습니다.
③ 시술 후 1주일 동안은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 및 수영장은 피해 주세요.
④ 스크럽제, 각질 제거제 등의 사용을 피하고 시술 부위를 만지거나 누르는 등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⑤ 시술 후 1주일 동안은 음주나 흡연, 과도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시술 후 주삿바늘 자국이나 부기, 멍이 생길 수 있으나 1~2주 내로 자연 소실됩니다.
-멍이 생겼을 경우 3일간 냉찜질, 그 이후 온찜질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시술 부위가 일시적으로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으나 1~2주 내로 자연스러워집니다.

다양한 스킨부스터 시술, 주의사항은?

콜라겐 주사 등 스킨 부스터 시술은 피부 고민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화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개인별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개선이 목적인지, 탄력 개선이 목적인지 파악해 적절한 약물을 선택한 뒤 시술해야 합니다. 또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시술이 대부분인 만큼, 피부과 전문의의 스킬이나 제품 성분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비용뿐만 아니라 추천 후기 등을 꼼꼼히 검토한 뒤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정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스킨부스터, 주사 시술을 권유하는 피부과를 선택하고, 시술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시술과 시술 방법을 선택할 것을 권유 드립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