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이 때문에 쌍꺼풀 수술 같은 눈 성형은 물론 눈가의 주름이나 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눈가 수술이나 시술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동양인들은 눈두덩이의 조직이 두꺼운 편이라 눈이 잘 붓고, 인상도 둔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둑한 눈두덩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두둑한 눈두덩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더불어 눈 주변 피부와 눈꺼풀 피부 조직은 얼굴에서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는 부위입니다. 눈을 감았다가 떴다 할 때도 눈 근육을 많이 쓰며, 나이가 들면서 피부를 지탱하는 탄력 섬유가 노화되고 피부 재생 능력이 저하됨에 따라 피부가 더욱 처져 주름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눈두덩이가 두툼하면 눈이 작아 보이고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눈꺼풀 피부가 처지면 전체적으로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눈두덩이의 두툼함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눈두덩 지방제거술’에 관심을 보입니다. 하지만 막상 두툼한 눈두덩이에서 수술로 제거할 수 있는 지방은 제한적입니다. 또, 피부 자체가 두꺼운 경우에는 수술로 개선되는 정도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부과의 ‘눈두덩이 레이저’, ‘눈두덩이 주사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두툼한 눈두덩이를 슬림하게 개선하는 ‘피부과 눈두덩이 주사 시술’이란?

눈두덩 주사는 눈두덩이나 눈썹 아래의 피하지방층에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피부과 주사 시술로, 칼로 절개하는 수술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것이 장점입니다. 부분마취로 진행하며 시술 시간은 약 5분 내외로 빠르고, 추가적인 치료나 실밥 제거도 필요 없기에 직장인 등 바쁜 이들이 하기 좋습니다. 시술 후 2~3시간이면 붓기가 가라앉으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부담이 덜합니다.

눈두덩이 주사 시술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두툼한 눈두덩이의 원인이 지방 이외의 다른 이유는 없는지 또 충분한 효과가 있을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효과가 있을 만한 눈두덩 상태인지, 또 그 지방의 분포는 어떤지에 따라 개별적인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술 전 해당 부위의 정교한 디자인이 관건이며 시술 이후의 결과를 충분히 예측하며 적절한 용량의 약물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개인의 피부 상태와 특성을 고려하여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무리하지 않게 시술하는 것이 관건이지요.

눈가 탄력을 개선하는 눈가 고주파 리프팅

눈가 주름이 많거나 눈두덩이가 두툼한 경우엔 아이 리프팅인 고주파 리프팅, 아이 레이저 시술도 효과가 좋습니다. 두터운 눈두덩이에는 아이 리프팅&레이저(버츄RF 레이저)를 추천합니다. 마이크로 니들에서 발생하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조직을 재생하는 시술로, 페이스 리프팅은 물론 상안검이나 눈가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전용 아이 팁을 이용하여 축 처지거나 두툼한 눈꺼풀 살에 집중 조사하여 눈꺼풀 리프팅과 타이트닝으로 눈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 고주파 리프팅이 비침습적 시술인데 비해, 이 시술은 니들을 통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최소 침습 시술에 속하며, 표피부터 진피까지 원하는 깊이에 정확한 타겟 시술로 눈가 피부의 콜라겐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쿨링 시스템과 1ms(마이크로초) 단위로 에너지를 쪼개 전달하는 통합 펄스시스템으로 표피를 보호하고 통증을 줄여주는 것도 장점입니다.

눈두덩이 개선 시술의 경우 환자 개인이 선호하는 방법, 그리고 눈두덩이의 피하지방량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시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또 사람마다 눈두덩이의 두꺼운 정도에 차이가 있고, 쌍꺼풀의 유무, 눈꺼풀의 처짐 등 다양한 상태와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길 권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아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아라 한나이브 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