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이마가 얼굴에서 차지하는 역할은 매우 큽니다. 이마의 크기와 높이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모형 이마, 엠자형 이마, 불규칙한 이마라인, 높은 이마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진 이마를 보기 좋은 비율로 교정하면, 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마 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중요하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이마 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중요하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이마 교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을 바꿔 교정해 볼 수도 있고, 반영구 문신, 가발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마 형태에 따른 헤어라인 교정법

각진 이마는 옆에서 보면 눈썹꼬리와 측면 헤어와의 간격이 넓어 옆얼굴이 커져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이마 양쪽 각진 부분을 약간 둥근 사선 형태로 자연스럽게 디자인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엠자형 이마의 경우에는 이마 양옆 삼각형으로 깊게 팬 헤어라인을 사선형으로 지그재그 형태로 자연스럽게 메웁니다. 이렇게 되면 여성은 올림머리가 가능하고, 남성은 이마 모서리각을 살릴 수 있어 남성다움을 강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마가 넓다면 자연스럽게 이마 라인을 낮추는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이마가 얼굴 전체의 3분의 1 정도만 차지하는 것이 제일 조화롭기 때문입니다.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

모발이식 헤어라인 교정은 후두부의 본인 모발을 채취해 이마라인에 모발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옮겨 심는 수술입니다. 앞 이마 라인은 가늘고 부드러운 모발을 사용하여 잔머리 효과를 만들고 뒤쪽 이마라인부터는 적당하게 굵은 모발을 이식하여 볼륨감을 키웁니다. 모발이식에서 이식부위 모발의 밀도도 중요하지만 디테일한 헤어라인 디자인이 바탕이 되어야 수술 후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너무 과장된 디자인이나 본인의 얼굴 형태에 맞지 않는 어색한 디자인은 피해야 합니다. 일자 느낌의 디자인 선 또는 동그란 헤어라인으로 모발이식을 하면 한눈에 봐도 어색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느낌을 내기 위해 모발이식할 때는 일렬도 일정한 라인으로 모발을 심는 것보다는 불규칙한 약간의 지그재그 느낌으로 이식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얼굴과 두상의 형태에 따라 적합하게 헤어라인 디자인을 해야, 모발이식 후에도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발을 많이 이식하고도 어색한 디자인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발이식에서 밀도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수술 전 헤어라인 디자인이기에 이에 대해서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하고 결정한 후에 수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한종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한종 모더함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