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피부 노화는 세월이 흐르면서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특히나 신경 쓰이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외적인 부분 때문이다. 따라서 노화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일찍부터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노화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일찍부터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노화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일찍부터 피부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100세 시대를 맞이해 조금이라도 더 젊은 얼굴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성형외과를 찾는다. 30~40대가 간단한 항노화시술을 받는 모습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또한 노화로 인해 무너진 얼굴 라인 개선, 주름, 탄력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실리프팅’에 대한 수요도 점점 커지고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 방법이다. 절개, 조직 손상 등의 부담이 적고 통증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즉각적인 효과와 함께 일상생활을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과 나이별로 고민되는 부위별로 다른 실을 사용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의 주요 시술 부위는 턱라인, 이중턱, 팔자주름, 볼 처짐 등이다. 실리프팅 수요가 확대되면서 용도에 따라 다양한 실리프팅 제품이 출시된 상태인데 여러 제품 중 나에게 최적화된 실리프팅 종류를 선택하기 위해 개개인의 얼굴 구조 및 표정 근육, 처짐의 분포와 정도, 시술 희망 부위 및 목적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실의 종류에 따라 실의 수, 돌기 간격, 크기 등이 다르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또한 실리프팅은 실을 삽입하는 만큼 피부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에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