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넓어진 질폭을 좁혀주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크게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이 있으며, 수술적인 방법은 이물질을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각자의 질 상태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질 내 실리콘 구슬을 넣어 폭을 좁혀주는 방법으로 ‘양귀비 수술’이 있다.


질 내 실리콘 구슬을 넣어 폭을 좁혀주는 방법으로 ‘양귀비 수술’이 있다질 내 실리콘 구슬을 넣어 폭을 좁혀주는 방법으로 ‘양귀비 수술’이 있다

양귀비 수술이란?
양귀비 수술은 질 점막에 동그란 실리콘 구슬을 넣음으로써, 질강의 넓이를 줄여주는 수술을 말한다. 질 점막 안에 구슬이 들어가면 피부가 볼록하게 노출되면서 질 안에 볼륨감이 생긴다. 때문에 질강이 좁혀지는 효과가 생기는 것이다.

사용 가능한 실리콘 구슬의 크기는 8mm, 10mm, 12mm로 다양하며, 2개, 4개정도 짝수로 들어가게 된다. 많게는 6개, 8개까지도 삽입이 가능하다.


양귀비 수술의 장점
실리콘 구슬을 넣기 때문에 질 점막을 성형하는 것보다는 이완율이 낮다. 그리고 질 점막의 소실이 없어 건조증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구슬 삽입 시 가능하면 지스팟 부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실리콘 구슬이 오히려 지스팟 신경의 터치감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할 경우 제거가 용이한 이점도 가지고 있다.

양귀비 수술의 또 다른 특이점 중 하나는 남성 지루증과 어울린다는 것이다. 구슬로 인한 페니스 자극이 높기 때문에 파트너가 지루증이 있는 경우 수술을 권하기도 한다.


양귀비 수술의 단점
모든 수술이 그렇듯이 장점과 단점은 동전의 양면처럼 공존한다. 양귀비수술 역시 단점은 있다. 가장 큰 단점은 만져보면 표가 많이 난다는 것이다. 때문에 남 모르게 질성형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양귀비 수술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각자가 원하는 질성형의 방향은 다를 것이다. 질폭 자체를 줄이길 원하는 것과 질 내부의 면적을 줄이길 원하는 것이 다를 수 있고, 수술적인 것과 비수술적인 것에 대한 부담감도 다를 것이다. 때문에 질성형의 종류를 선택함에 있어 질상태 및 방법 등에 대한 고민은 깊어지게 된다. 양귀비 수술 역시 질성형 방법 중 하나지만, 모든 여성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러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이 필요하고, 각자의 고민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