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일반적으로 피부노화는 30대부터 시작돼, 40대가 되면 피부가 눈에 띄게 처지고 주름이 생긴다. 아울러 50대에 접어들면 노화의 정도가 더욱 심해지는데,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이 작아 보이거나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기도 한다. 피부 처짐이 심해질수록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데, 백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에는 어려 보이고 싶어하는 마음이 커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개선하고자 큰 노력을 기울인다.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피부를 개선해주는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피부를 개선해주는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중년층과 노년층을 중심으로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을 젊고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피부 처짐으로 인해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는 현상과 피부가 처지고 겹치면서 짓무르는 현상, 눈을 크게 뜨면서 생긴 이마 주름 등을 개선 시켜준다. 또, 쌍꺼풀을 만들어 더욱 또렷한 눈매로 만들 수도 있다. 사람마다 눈을 떴다 감기를 반복하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눈꺼풀 주름선이 있는데, 이 라인을 이용하여 교정하면 더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만약 쌍꺼풀 라인을 원하지 않는다면 눈썹 거상술을 적용하기도 한다. 눈꺼풀을 건드리지 않고 눈썹 밑 절개를 최소화하면서 불필요한 지방과 처진 피부 조직을 제거하는데, 눈꺼풀이 너무 두꺼우면 상안검 수술보다는 눈썹 거상술을 진행한다. 쌍꺼풀로 인해 눈두덩이가 불룩해지는 부작용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개선이 필요할 때 시행한다.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개선이 가능하다. 사람에 따라 노화 진행 속도와 지방량, 피부 상태, 원하는 눈의 모양 등이 다르므로 개인별 맞춤 디자인으로 진행해야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중년 눈 성형의 경우에는 피부노화로 생긴 눈 처짐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 진행하면 자칫 어색해 보일 수 있다. 화난 눈매가 되거나, 보기에 부담스러운 눈 모양이 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종합적인 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