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설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잡히지 않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가족 간의 모임도 쉽지 않은 터라 약 5일간의 여유가 생기게 된 셈이다. 이처럼 긴 명절 연휴에 맞춰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특히, 부모님의 효도 선물로 성형외과 예약을 잡는 사례가 많다.


주름개선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아졌다주름개선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아졌다


주름개선 성형에 대한 관심 높아져
부모님이 급격한 피부 노화로 생기는 눈가 주름, 눈 처짐, 이마 주름 등으로 고민 중이라면, 그 고민을 해결해드리고 싶은 것이 자식들의 마음이 아닐까. 마스크가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은 이마 주름, 눈가 주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주름개선 성형에 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자연스럽게 이를 해결해 드리고자 효도 성형을 문의하는 사례도 증가했는데, 가장 많이 찾는 수술항목으로 ‘이마거상술’과 ‘상안검수술’을 꼽을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고 내시경을 이용하여 이마를 넓고 고르게 박리해 상안면부의 처짐을 균형 있게 개선하는 방식이다. 내시경을 이용하는 만큼 조직손상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처진 눈썹, 굵고 깊은 이마의 주름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시술 후 1~2개월 안에 피부조직이 고정되어 자연스럽고 안전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 거상과 상안검수술을 병행한다면 이마 주름과 처지고 주름진 눈매의 개선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중장년층, 수술 전 충분한 고민 필요해
다만, 중장년층의 경우 나이와 건강상태 등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성형수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따라서 수술 전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한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수술 전, 개선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본인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정확히 찾아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이를 통해 진단부터 수술에 이르기까지 개인에 맞는 꼼꼼한 계획을 세워야만 한다.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 역시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