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MSM은 메틸설포닐메탄(Methyl Sulfonyl Methane)의 줄임말로, 독성을 제거해 먹을 수 있는 유기유황 성분을 의미한다. 소나무 등 자연 상태에서 만들어지는 천연 유기황화합물인 MSM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고, 식약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인증받기도 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요즘, 관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이들을 위해 유수빈 약사는 MSM 성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천연 유기황화합물인 MSM은 관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관절과 연골의 필수 구성 성분, 통증 억제와 항염증 작용에 도움 돼
우리 몸에서 ‘연골’은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도 하는데, 이때 MSM이 필수 구성성분으로 관절 영양에 꼭 필요하다.

MSM의 주요 효능의 첫 번째로는 통증 억제 효과가 있는데,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 전달을 차단해 뇌의 통증 반응을 일시적으로 막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 효능으로는 항염증 작용이 있다. MSM은 염증을 매개하는 인자를 억제함으로써 우리 몸에서 항염증 작용을 한다. 유수빈 약사는 “연구를 통해 12주 동안 MSM을 섭취했을 때 관절의 통증과 불편함, 뻣뻣함이 모두 개선된 것이 확인되었고 이를 통해 삶의 질까지 향상됨을 알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보통 MSM을 권할 때 우선 3개월을 꼭 먹어보라고 이야기한다.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소염진통제는 아니다 보니 불편함이 바로 개선되지는 않지만, 앞선 연구처럼 3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MSM은 우리 몸에서 항산화 작용하는 글루타치온의 생합성을 도와주며, 세포의 투과성을 높여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돕기도 한다. 또한 신경 세포의 손상도 방지하며 체세포 조직의 복구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황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데, 그러므로 더더욱 따로 챙겨 먹는 것이 좋다.



도움말= 유수빈 약사

Smart tag : 관절 연골 건강기능식품 영양

뉴스 작성자

윤새롬 사진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뷰티,헬스,건강,의학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