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드디어 수능이 끝났다. 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겨울방학 동안 성형수술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즌이다. 여기저기 저렴한 수능 이벤트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한다. 근래에는 수능을 마친 학생들과 부모님이 함께 내원해서 성형수술 상담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수험생들은 눈이나 코와 같은 생애 첫 성형수술로 그동안 담아두었던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한다. 눈의 경우 액상 쌍꺼풀 제품이나 쌍꺼풀 테이프등을 이용해 콤플렉스를 숨길 수 있지만, 코는 그렇게 할 수 없었기에 수능이 끝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며 상담을 받으러 오는 사례도 많다.

부모 세대는 피부노화를 늦추기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수술의 상담 빈도수가 높은데 시술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슈링크, 리쥬란힐러 등이 대표적이다. 또,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실리프팅의 경우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려운 미세 부위 탄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360도 3D 입체 돌기로 만들어진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은 고정력과 당기는 힘이 강하여 처진 얼굴을 강력하게 올려주며, 처진 피부도 개선할 수 있다. 피부와 처진 볼륨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고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간이 지난 뒤에도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을 가져올 수 있다.

수술로는 최소 절개를 통한 거상술을 통해 팔자주름과 처진 볼, 눈가주름, 늘어진 턱 등을 고려하는 사례가 많다. 이러한 시술·수술은 개인에 맞는 맞춤 시술 및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진행해야 함을 꼭 명심했으면 한다. 수능 이벤트, 겨울방학 이벤트 등 너무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인해 재수술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알아보고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대표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눈성형 코성형 윤곽성형

뉴스 작성자

이우성 사진

이우성 대표원장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