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환절기는 일교차가 커 피부관리가 까다로운 계절입니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10도가량의 온도 차가 발생하며,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건조해져서 피부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면서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입 주변 피부가 마스크 천에 닿아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홈 케어로 어느 정도 관리가 가능할 수 있지만, 피부과의 체계적인 피부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피부과에서 인기 많은 시술은 안티에이징 외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영양 주사나 비타민 주사, 스킨 부스터 주사 시술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 번 발생한 피부 트러블은 쉽게 개선하기 어려우며, 오히려 피부 상태를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관리하면 다른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고,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되도록 피부과를 내원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관건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바이러스 이슈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 및 신체 건강 관리를 위해 영양 주사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피부과 주사 시술은 ‘물광 주사’가 있습니다. 피부 본연의 회복과 수분을 채워주는 스킨 부스터 시술로, 피부 속부터 개선이 필요하거나 탄력 개선, 그리고 필요한 효과에 따라 맞춤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적합한 주사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종류는 식약청(KFDA)에서 허가받은 물광주사(HA 주사), 리쥬란힐러주사(성장인자, 아미노산, 복합성분)가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으로 주로 이뤄진 물광주사의 경우 피부에 주입하였을 때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 공급으로 촉촉한 피부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주사 시술입니다. 이외에 피부 상태에 따라 영양 공급이 필요하거나 피부 탄력 개선, 피부톤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 주사 시술을 받을 땐 현재 피부 고민과 컨디션을 고려해 적합한 성분의 시술로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다른 주사 시술로는 영양 주사가 있습니다. 영양 주사는 신체에 부족하거나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피부 관리와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등을 도와주는 시술로, 신체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항산화 주사’라고도 지칭합니다. 영양주사로는 신데렐라주사(치옥트산), 멀티비타민, 멀티블루(미네블루), 마늘주사, 감초주사, 태반주사, 고용량 비타민 D 등이 있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성분이 조합된 여러 종류의 영양 주사가 있으며,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와 신체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 주사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신체 건강 관리를 위한 주사로는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비타민 주사’를 추천합니다. 만성피로와 체력 소진으로 활력이 부족하다면 고농축 비타민을 즉각 공급하는 멀티비타민 주사를 처방하여 만성피로와 피부톤 개선,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주사는 고농도 비타민과 미네랄 면역력 강화 물질을 혼합 주사해 원인 및 증상에 따른 개인별 맞춤 처방이 가능합니다. 고용량 비타민 D 주사는 햇볕을 잘 쬐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비타민 D를 한 번에 보충할 수 있는 주사 시술인데요. 10만~30만IU 정도의 용량으로 약 3개월 분량의 비타민 D를 보충해 골다공증 예방부터 골밀도 증가, 면역력 증진, 바이러스 질환 예방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사 시술은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것처럼 보이지만, 본 시술에 대한 경험이 많고 환자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며, 적재적소에 정확한 양을 주사할 수 있는 의료진의 기술이 관건입니다. 또한 같은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바늘의 종류나 침투시킬 피부의 위치 및 범위 등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주사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을 권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