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노화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옵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처럼 탄력의 정도가 다른데, 왜 비슷한 방법으로만 진료받고 있을까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겪지 못했던 피부 트러블, 건조해지는 날씨로 인한 피부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 등은 탄력을 떨어지게 하면서 잔주름을 유발합니다. 이렇게 노화를 앞당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부에 좋지 않은 환경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있다는 정보를 접하면 욕심이 생겨 이것 저것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한 선택은 오히려 부작용만 초래할 뿐입니다. 따라서 시술을 선택할 때는 탄력 정도에 따라 꼭 필요한 것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부위별로 탄력을 올릴 것인지, 피부 속과 표면을 동시에 촉촉하게 하면서 리프팅을 줄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탄력의 정도에 따라 내게 맞는 리프팅 시술로 피부를 올릴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리콜라겐' 입니다. 이는 주사가 가능한 PDO성분으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에 볼륨을 채워주는 리프팅 필러입니다. 이 시술은 일반적인 필러와는 다르게 부기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콜라겐 생성으로 건강한 콜라겐층 형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탄탄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는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피부 내에 mmps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증가하면서 진피 내 콜라겐 분해, 탄력 저하 및 주름 생성을 야기합니다. 이러한 mmps의 증가를 억제하여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를 진피층에서 저해하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리콜라겐 시술은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원리인 만큼 비침 현상이나 이물감,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필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 피부 볼륨이 살아나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이 되살아나고 주름이 개선됩니다. 하지만 주입량이나 시술 횟수 등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재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리프팅시술 주름제거

뉴스 작성자

박재현 사진

박재현 원장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