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여성이 신경 쓰는 부위가 겨드랑이 살이다. 겨드랑이 살은 옷을 입었을 때 튀어나와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제거를 원하는 사람이 많다.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살은 다이어트를 하면 없어지지만 만일 다이어트를 통해서도 겨드랑이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볼 수 있다.


부유방부유방
부유방은 유방에 있는 유선 조직이 발달하여 유방처럼 크기가 자라나게 되어 겨드랑이가 볼록 튀어나와 보이는 증상이다. 부유방은 지방과 유선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와 지방 제거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부유방은 미적인 부분에서도 불편할 수 있지만 심할 경우에 겨드랑이 아래에 멍울이 잡히거나 혹이 잡히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부유방은 단순히 살이 쪄서 생기는 겨드랑이 살과는 다르게 유방에 있는 유선이 겨드랑이에도 발달하게 되면서 생기는 제2의 유방이라고 볼 수 있다.

제거 비용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하여 부유방 제거를 망설일 수 있지만, 치료 목적의 유선 조직 제거 수술에는 건강 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겨드랑이에서 멍울이 잡히거나 땀이 많이 나고 통증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보고 분비물이 많이 나오거나 불편함이 발생한다면 종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니 유방외과에서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주현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주현 강남아름다운유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