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발기부전, 두 가지 이치만 이해하면 스트레스 받는 남성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

첫째 대부분의 남성은 발기부전을 경험할 수 있다. 발기부전은 성관계 중 강직도가 저하되거나 혹은 발기의 지속성이 떨어지는 것이다. 일시적인 것은 크게 문제 될 수 없다. 컨디션 저하, 스트레스, 파트너와의 관계 등 다양한 요인 때문이다. 이러한 상태는 통상적인 발기부전으로 보기 어렵다.

발기부전발기부전

문제는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횟수가 성관계 중 25% 이상 잦아질 때이다. 질환이라고 볼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일시적인 발기력 저하가 나타난 후,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하는 사람과 발기부전 현상이 다시 나타날까 봐 두려움을 가지는 사람으로 구분되는데 양자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만약 후자라면, 치료가 필요한 지속적인 발기부전으로 발전할 수 있다. 즉, 남성이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면 자신감과 활력이 넘치게 되고, 발기부전 없이 만족스러운 성생활이 가능해진다. ‘다음에는 잘 할 수 있어!’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둘째 발기부전은 몸 전체의 건강과 관련이 깊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남성은 발기부전 치료제를 이용하여 손쉽게 해결하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발기력은 음경뿐만 아니라 심장을 포함한 혈관 신경계통의 작용과 관련이 깊다.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났다면 몸 전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꾸준히 운동해야 하며, 특히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조절과 금연, 금주를 통해 저하된 발기력을 되돌릴 수 있다. 결국 발기력을 유지하려면 몸 상태를 잘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등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유지한 채로 자신감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 두 가지만 기억한다면 발기부전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이 현저히 줄어들 것이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