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조루증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치료와 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것은 너무나도 많다. 여기에는 심리적 자신감을 포함해 안정적인 상태 유지와 운동 습관 등이 포함되며 다음 네 가지 습관을 버리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자신의 성기 부위를 가리고 있는 남성

△ 강박증
본인도 못 느끼는 사이에 자신이 조루증이라는 생각을 계속해서 강박적으로 떠올리는 것이다. 성행위 후 만족스러워 상대방을 포옹하며 행복해 하는 순간을 떠올려야 하는데, 일어나지도 않은 조루증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순간을 계속해서 떠올리는 것이다. 조루증에 대한 생각을 되풀이하면 벗어나기 힘들어지게 되므로 강박증은 반드시 버려야 한다.

△ 걱정∙근심∙불안
‘나는 사정 조절이 안 되는데 이번에도 안 되면 어떻게 하지?’, ‘이번에 비뇨기과에서 조루증 치료제 처방을 받고 시술을 받았는데도 안 되면 어떻게 하지?’라고 계속 걱정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만 해도 조루증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은데, 성관계의 결과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걱정, 근심과 불안감을 가지다 보면 움츠러들 수밖에 없고, 필연적으로 조루증이 되풀이될 수 밖에 없다.

△ 과도한 기대감
1분 정도 조루증이 있었던 남성이 다양한 조루증 극복 방법을 사용해 1분에서 2분, 3분 정도의 성행위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점진적으로 호전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하는데, 이때 비현실적인 기대는 반드시 버려야 한다.

조루증에 대한 극복 동영상도 봤으니 성행위 시간을 20분 또는 1시간까지 늘릴 수 있다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게 되면, 또다시 불안감이 생겨날 수 있고 자신감도 떨어질 수 있다. 비현실적인 기대를 반드시 버려야 조루증을 극복할 수 있다.

△ 음주∙흡연∙스트레스
비뇨기과 의사의 관점에서 알코올은 중추신경 억제제며 고환에서 남성호르몬 생성을 저하하고, 대뇌피질의 작용을 저하하는 성 기능 저하 약물의 일종이다.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혈관 수축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음경 혈관을 수축시켜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담배에는 3,800여 종 이상의 해로운 물질들이 발견되는데, 이러한 물질은 심장과 폐, 면역계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간접적으로 조루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 와인 한 잔 정도의 소량의 음주는 신경 감각저하 작용이 나타나게 하고 성욕 항진 및 음경으로 가는 혈류량의 증가 등 비뇨기과적 이점이 분명히 있지만, 과한 음주나 흡연은 발기부전 및 불규칙한 조루증 현상을 나타나게 만든다.

조루증을 위해서 버려야 하는 항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는 음경의 혈관 기능, 신경 기능, 호르몬 기능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영역에서 조루증을 일으키게 만드는 핵심적인 작용을 하게 되므로 조루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남성은 스트레스를 반드시 조절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조루증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이영진 사진

이영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