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들에게 차마 이야기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중 남성이라면 젊든 그렇지 않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조루증입니다. 조루증을 앓는 남성은 자존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조루 수술을 고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중 대부분이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혹은 결혼 이후 원활한 부부관계를 원하는 남성입니다.

고개 숙인 남자고개 숙인 남자

조루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치료 방법 중 하나인 경구용 약물은 조루를 일으키는 빠른 사정 신호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몇 가지 약물이 있는데, 환자 개인의 증상에 따라 적절하게 처방을 받는다면 조루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약들은 복용할 때 효과를 보는 일회성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매번 관계 전 약을 복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약으로도 해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라면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수술을 통한 치료 방법은 귀두나 음경의 감각이 많이 예민하다고 느껴지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포인트 신경 차단술로 조루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만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절개창이 크지 않아서 흉터가 적고, 성 감각은 최대한 살리면서 영향을 미치는 부분만 차단합니다.

두 번째는 귀두 확대술로 귀두 점막 상피세포층에 분말형 대체 진피로 이루어진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귀두점막하에 위치한 약물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완충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정 조절 감각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방법은 수술이 아닌 시술로 보다 간편하고, 시술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세 번째, 소대절제술로 귀두와 연결된 소대의 민감한 신경을 절제해 감각을 둔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조루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개인마다 적용 가능한 방법과 치료는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초기에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혹은 수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황인식 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