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어 고민하는 환자들이 많다. 이에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궁금증을 살펴봤다.

눈을 감고있는 모습눈을 감고있는 모습

Q.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이후에 테이프는 언제 제거할 수 있나요?
A.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수술 부위 압박과 주름 예방 때문이다. 테이핑을 하는 효과가 수술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필요한 경우에는 테이프를 빨리 제거해도 된다

Q. 수술 후 눈 밑 고랑이 도드라져 보이는데, 문제가 있나요?
A. 눈 밑 지방 재배치 후 개인의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큰 붓기는 2주 정도, 잔붓기는 2~3개월에 걸쳐서 천천히 빠진다. 이때 눈 밑에 광대 부위가 부어있다면 눈밑고랑이 들어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붓기가 빠지면서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많다. 만일 부기가 다 빠진 후에도 눈 밑 고랑이 눈에 띄게 보인다면, 담당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Q. 눈 밑 지방 재배치 후 결막부종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후에 눈에 있는 결막이 부어보이는 경우가 있다. 보통 2~3주 후에 부기가 빠지면서 저절로 사라진다. 다만 시간이 지났을 때도 부종이 남아있다면 담당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Q. 눈밑지방재배치도 재수술이 가능한가요?
A.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재수술이 가능한 때는 수술 부위가 부드러워지는 1년 이후부터 가능하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이동할 수 있는 지방이 있어야 수술이 가능하다. 만일 눈 밑에 지방이 부족한 상태라면 지방 이식이 필요할 수 있다.

Q. 수술 후 렌즈는 언제부터 낄 수 있나요?
A.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진행된다. 렌즈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위이므로,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렌즈 끼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수술 2주 후에는 상처가 아물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렌즈 착용이 가능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