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 혹은 병으로 인해 수술적인 치료를 받는 경우가 있다. 간혹, 이러한 경우 신체에 흉터가 발생하기도 한다. 물론, 초반에 흉터를 치료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쳐 장시간 흉터를 방치하면 어느 순간부터 흉터가 더 크게 보이고 거부감이 생겨 콤플렉스로 자리 잡기도 한다. 특히, 점점 더워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에는 겉으로 보이는 수술 흉터가 더욱 신경쓰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더군다나 피부의 상처가 깊다면 울퉁불퉁하게 보기 싫은 흉터로 남기도 한다.수술 흉터 치료

심할 경우 흉터는 외모 콤플렉스까지로도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빠른 시일 안에 흉터 양상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신중하게 선정하고 수술 흉터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치료를 받고자 할 때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 흉터 치료는 변형 정도에 따라 시행하는 방법이 달라진다. 변형 정도가 심한 경우, 변형된 피부조직을 제거하여 미세봉합을 시행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즉, 겉으로 보이는 흉터를 절게 해주어 다시 봉합해주는 것이다. 수술 시에는 원인이 되는 피부 긴장, 조직 부족 등을 교정하는 다양한 방법이 시행된다. 반면에 변형 정도가 약하면 레이저 시술이나 약물 치료 등의 방법을 적용한다. 따라서 수술 흉터를 치료할 때는 흉터 양상을 전문의와 함께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이에 따라 적합한 수술 흉터 치료 방법을 선정하고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수술 흉터 치료 전 반드시 알아두기

더불어 수술 흉터 치료 전에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이 있다. 첫째, 흉터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곳에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둘째, 흉터를 100% 치료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겉으로 보이는 흉터를 눈에 잘 보이지 않도록 교정해주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셋째, 흉터를 치료할 때에는 항상 긍정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넷째, 본인의 흉터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홈케어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흉터 치료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한 치료를 진행하여 흉터뿐만 아니라 상처받은 마음까지도 함께 치료해야 한다. 이로써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고 다가오는 여름, 당당해진 자신을 발견해보자.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흉터 피부 흉터치료

뉴스 작성자

이승훈 사진

이승훈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