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한 달 전 듀얼트임(눈 뒤쪽과 밑쪽)을 했는데요.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수술 후 눈에 바르는 연고 때문인가 했는데 지금은 연고도 안 바르고 실밥도 다 풀어서 눈에 자극이 될만한 부분이 없는데도 시야가 흐려서 걱정이 됩니다.

눈을 비비는 여성 눈을 비비는 여성

A. 질문 내용을 보니 지금도 불편이 크실 것 같습니다. 수술하고 3주 정도 지나셨는데 일상생활에 불편이 있으신 것 같은데요. 해당 내용은 내일이라도 당장 안과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우선 근본적으로 말씀하신 뒤밑트임 수술은 의료기관별로, 의사별로 수술법이 차이가 있지만 대게 수술 시 접근하는 부위는 눈 아래쪽, 바깥쪽 결막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수술법에 따라서는 눈둘레근육 부분을 건드리는 경우도 있고요. 이 역시 방법에 따라서, 수술하는 의사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단정적으로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수술 초기 한 1~2주까지는 결막이 자극되었고, 부종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는 것을 좀 기다려보라고 할 수 있겠지만, 3주 정도 되셨는데, 질문처럼 시야가 뿌연 느낌이 있으시다면 이렇게 글로 문답을 나누는 것보다는 안과적인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사실 진료를 보시고 나면, 그냥 안정을 취하고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지금 글로는 답을 드릴 수 있는 것이 한정적입니다. 불편함이 금방 좋아지시기를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박동권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박동권 아몬드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