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음경 확대로 인한 부작용 대부분은 일시적 현상
오랜 기간 음경 확대 시술을 하면서 필자는 그야말로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경험을 모두 하였다. 음경 확대 시술 부위의 염증, 붓기, 모양의 변형, 음경 확대 시술 이후에 배뇨장애나 성 기능 저하 등 엄청나게 많은 부작용을 경험했지만, 위에서 열거한 부작용은 시간 경과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좋아지거나 약 처방을 하게 되면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음경 확대의 치명적 부작용은 ‘재시술 반복하는 의존성’
그러나 실제로 오랜 기간 음경 확대 시술을 하면서 눈으로 보이는 부작용이 아니지만 해결되기가 너무 어렵고 가장 치명적인 음경 확대의 부작용을 꼽자면 ‘의존성’을 들고 싶다. 한번 음경 확대를 해서 음경 확대로 인한 자신감과 성 기능 호전을 경험한 남성들은 한 번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또다시 음경 확대를 해서 그야말로 끝없이 음경 확대 재시술을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상담하는 남성

음경 확대 재시술 많은 이유는 ‘더 큰 만족을 위한 욕망’
본원에서도 음경 확대를 초회 시행 받은 남성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음경 확대 재시술 환자분들이 아주 많다. 이러한 재시술 환자분들은 실리콘링을 넣게 되어서 효과를 보게 되면, 다시 음경부 약물 확대를 하게 되고, 음경 확대가 되면 다시 귀두부 확대를 하는 등 그야말로 반복해서 음경 확대를 반복한다. 이 경우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좌측을 약간 더 크게 하고, 다시 우측을 더욱 크게 하고 이러한 밸런스 시술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남성들도 많다.

음경 확대의 정도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재수술하는 경우는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도 수긍이 되지만 음경 확대의 정도가 대단히 만족스러운 수준이 되어도 본인의 음경으로 확대가 가능한 최고치까지 확대해달라고 하면서 반복해서 음경 확대를 하는 남성들이 그렇게 많은 것이다.

재시술 거듭할수록 부작용 위험도 커져
이러한 음경 확대 의존성이 치명적인 이유는 반복해서 음경 확대를 계속하게 되면 결국은 없던 부작용도 나타나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이다. 반복되는 시술로 피부가 얇아져 피부 괴사나 계속된 자극으로 인해서 음경 확대 시술 부위의 심한 염증이 나타나게 될 가능성도 증가한다. 또 음경의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성 기능이 저하될 위험도 무시할 수 없다.

성 생활 만족을 위해선 ‘생활습관 교정’부터
의존성을 반드시 피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한번 효과를 본 남성들은 어떠한 생활습관의 교정 없이 음경 확대 시술에만 의존해서 평생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영위하려는 경향을 쉽게 보인다는 점이다. 음경 기능을 활성화하고 음경 혈관을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운동법, 스트레스 해소법, 금주, 금연 등의 생활습관 교정이 필수적인데도 이러한 노력은 등한시하고 오로지 음경 확대 시술만으로 음경의 기능을 유지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음경 확대술이 음경이 왜소한 남성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성생활의 윤활유가 될 수 있지만, 중독에 가까운 습관적인 음경 확대에 대한 의존성은 절대 피해야 하는 최악의 음경 확대 부작용이 되는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기타음경장애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이영진 사진

이영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