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성(性)에 대한 개방적인 인식이 확산하면서 음경 확대를 고려하는 남성들도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십여 년 전까지만 해도 성기 확대나 길이 연장술 등의 남성 수술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이었던 탓에, 남몰래 비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다가 문제가 생겼던 사건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이 따로 없다.

고민하는 남자 고민하는 남자

음경 크기의 확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얼마나 커지는가’이다. 이는 음경 확대 수술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이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다. 바로 ‘얼마나 자연스러운가’이다.

음경 확대술의 주류는 실리콘 보형물이나 진피 등을 음경에 이식하는 방식이다. 단단한 고체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기 확대 효과가 확실하고 안정적이지만 대신 수술 후의 촉감이나 형태에 다소 이질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최근에는 남성 필러 시술 분야가 주목을 받고 있다.

남성 필러 시술은 음경의 피하에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필러는 젤처럼 액체에 가까운 물질이기 때문에 비교적 자유롭게 음경 곳곳에 주입할 수 있으며, 이는 끝 단면이 경사가 커 턱이지는 턱짐 현상이나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남성 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 성기 확대 수술을 받았다가 좌우대칭이 맞지 않거나 부작용이 생겨서 추가적인 음경 재건술이 필요할 경우에도 재건 필러 시술을 이용하면 기존의 굵기확대수술 흔적을 굳이 제거할 필요 없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음경 확대 필러는 절개하지 않는 비수술적 방식이기 때문에 환자가 겪을 통증이나 감염의 우려를 한결 덜어낼 수 있으며, 시술 시간도 무척 짧고 곧바로 퇴원해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단, 성기 크기 확대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하지 못한다는 점이 필러의 대표적인 단점이다. 피부 아래에 주입된 필러가 2~3년에 걸쳐 조금씩 몸에 흡수되어 사라지기 때문이다. 필러는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흡수된다 해도 건강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나, 기껏 얻은 남성 확대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아무래도 아쉬울 수밖에 없다.

다행스러운 것은 의료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남성 필러 또한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현세대의 남성 필러 시술은 효과가 지속하는 기간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따라서는 일정 기간 내에 재시술을 받아 그 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도 있다.

남성 확대, 성기능강화 등에 관심은 있지만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혹은 보형물 때문에 음경의 외관이 변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성기 필러 시술이 좋은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다른 방식의 성기확대술을 고려하는 남성들도 본격적인 수술 전에 ‘내가 확대를 하면 얼마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인가’를 미리 체험하기 위해 필러를 사용해보는 것도 권장할 만하다. 단 모든 수술과 시술이 그렇듯이 필러 확대 시술 또한 부작용이나 멍, 붓기, 통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남성 수술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병기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