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여병영 치과 전문의에게 치실 사용법에 대해서 직접 물어보았다.

Q. 양치할 때 꼭 치실이 필요한가요?
A. 치실을 이용하면 칫솔로 닦기 힘든 부위에 낀 음식과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와 입 속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치실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치실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치실은 크게 코팅이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나뉘는데요, 코팅된 치실은 부드럽고 잘 끊어지지 않아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께 권합니다. 코팅을 하지 않은 치실의 경우 아주 좁은 공간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치아 간격이 좁은 사람이 쓰기 좋지만 잘못하면 잇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올바른 치실 사용방법 알려주세요!
A. 치실을 20cm 정도로 잘라 양 끝을 양손 중지에 감은 뒤 3~4cm 정도만 남기고 팽팽하게 감아줍니다. 이 치실을 치아 사이에 넣었다가 치아 옆면을 훑고 빼주면 됩니다. 치실을 넣고 앞뒤로 왔다 갔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음식물이 제거되지 않을뿐더러 잇몸과 치아에도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제 친구가 치실을 쓰다가 치료한 부위가 떨어졌다 그래서 무서워요ㅠㅠ
A. 이미 충치가 진행되었거나 수명이 다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히려 치실 덕분에 더 심해지기 전에 빨리 발견했다고 봐야 하고 치실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 청결이 유지되어 충치발생 위험이 줄어듭니다. 앞서 말씀 드린 방법으로 꾸준한 사용을 권해 드립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 치실을 사용하기
▶치실은 본인 이에 맞게 선택하기
▶치실을 사용할 때 앞뒤로 왔다 갔다하는 것은 금지
▶치실을 사용하면 충치 발생 위험이 줄어듦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여병영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