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눈 성형수술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할 수 있는 수술로, 트렌드 역시 바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제 남성분들도 눈 수술을 할 때 구체적으로 선호하는 타입에 관해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눈매 교정술 같은 경우 ‘남자무쌍 눈매교정’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남자가 눈감고있는모습남자가 눈감고있는모습

여기서 키워드는 '남자', '무쌍', '눈매교정' 이렇게 3가지입니다. 이 모든 것을 다 만족시키려는 방법을 찾는 만큼, 수술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3가지 키워드의 의미를 해석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

남자와 여자가 선호하는 수술이 다른 만큼, 남자한테 어울리는 눈 성형, 여성한테 어울리는 눈 성형을 의미합니다. 또한 남성의 눈꺼풀은 여성에 비해 두꺼운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남성의 눈이 가진 특성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쌍'

말 그대로 쌍꺼풀이 생기지 않길 원하는 것입니다. 없던 상태에서 쌍꺼풀이 생기는 것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항간에는 눈매 교정술만이 이 부분을 해결해줄 수 있기에 쌍꺼풀 수술이 아닌 눈매 교정술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 수술이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무쌍이라는 개념을 채워줄 수는 없습니다. 속 쌍꺼풀 형태로 보이게 하면서 무쌍의 개념을 채워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눈매 교정술'

눈매 교정술은 졸려 보이는 현상을 개선해주는 것으로 쌍꺼풀 수술 하고는 다른 수술이며, 비절개로 하는 방법과 절개로 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은 선택적인 것이 아닙니다. 눈의 상태와 모양 등이 성별로도 차이가 있지만 같은 성별에서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 교정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현재 눈매에 맞는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남자무쌍 눈매교정을 검색해서 원하는 결과 및 만족도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수술을 하는 이유를 잊고 수술을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눈 뜨는 근육을 개선하는 수술이 되어야 합니다. 즉, 안검하수가 포인트 되는 만큼 수술을 선택할 때, 그리고 알아볼 때 트렌드가 아닌 ‘기능 개선’을 위주로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주 및 흡연은 염증을 유발하며, 상처 치유가 더뎌지는 등 문제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최소 2~3주 정도는 금연하는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눈 성형수술이 남들이 많이 하는 수술이라고 해서 예외는 없습니다. 남성분들이 간과하기 쉬울 수 있는 수술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