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소음순 수술이란 늘어졌거나 넓어진 소음순의 폭을 좁히거나 색깔을 맑게 만드는 여성 성형을 말한다. 선천적으로 폭이 넓거나 끝이 길게 늘어져 미용상 보기 좋지 않을 경우, 외음부에서 냄새, 가려움 등이 자주 느껴질 때, 질염에 자주 걸리는 경우, 음핵이 가려져 성감이 약하게 느껴질 때, 타이트한 옷을 입을 때 끼거나 쓰라린 경우, 소음순을 따라 옆으로 소변이 새는 증상이 발견될 때 소음순 수술이 필요하게 된다.

궁금해요궁금해요

당신이 궁금해할 한 가지, 소음순 수술 방법은 모두 같을까?
이 수술은 여성 건강을 위해 선택하기도 하지만, 개중에는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선택하는 여성들도 있다. 그 때문에 최근에는 좌. 우 균형을 맞추고 수술 흔적을 최대한 적게 남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수술 시 음핵과의 비율을 고려해 디자인하거나, 음핵이 불필요한 포피에 둘러싸여 있는 경우, 대음순이 주름져있는 경우 이를 동시에 보완하기도 한다.

어떤 소음순 수술 방법이 자신에게 이로운지는 글로 설명하긴 어렵다. 그 이유는 우리가 보지 않아서 잘 모를 뿐 소음순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길이, 색깔, 음핵을 덮는 정도, 두께까지 모두 같지 않다.

그 때문에 수술 방법 또한 한 가지로 국한될 수 없다. 그래서 수술 전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민을 나누어야 한다. 이때 의료진은 앞으로의 수술 계획을 세우는데, 제각기 다른 형태를 고려하면서 디자인해야 건강과 미 양쪽 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게 생각해야 한다.

당신이 궁금해할 두 가지, 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만족스러운 소음순 수술 결과를 위해선 의료진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병원을 선택하면서 환자의 선택도 신중해야 할 것이다.

소음순 수술 상담 시 소요 시간과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소음순 수술을 간단하게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늘어진 부분을 잘라내 형태를 다듬어주는 수술’이라는 표현 때문에 선택에 있어 이 요소에 집중하는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소음순이 외음부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어떤 형태를 띠느냐에 따라 외음부 미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단순히 늘어진 부분을 자르면 수술 시간이 단축되면서 폭은 좁힐 수 있겠지만, 자칫 신경이 손상되면서 오히려 성감이 둔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여러 형태를 다듬어본 노하우를 비교함과 동시에 궁금증에 대해서 충분히 상담해야 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